[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12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www.joyseattle.com/news/58365
발행일: 2025/01/20  조이시애틀뉴스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신나는 '설날 행사'


이날 학생들은 학급 연령에 맞게 준비된 설날 관련 학습을 한 후, 윷놀이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세배장으로 이동하여 이재은 교장, 박영민 이사장, 이희정 전 교장, 그리고 때마침 학교를 방문한 이용욱 시애틀교육원 원장에게 세배를 하고 세뱃돈을 두손으로 받으며 즐거워했다. 

세배를 마친 학생들이 카페테리아로 이동하자 테이블 위에는 학부모님들이 정성껏 준비한 궁중떡볶이가 그릇에 담겨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맛난 떡볶이 맛에 취함도 잠시, 이내 학생들은 전통놀이 체험장으로 재빨리 발걸음을 옮겼다.

이재은 교장은 "체육관 놀이마당에 설치된  제기차기, 투호놀이, 활쏘기, 팽이치기 코너를 차례로 돌며 한국 전통놀이의 묘미를 만끽하는 학생들의 얼굴엔 웃음꽃이 연신 피어올랐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펼쳐진 "합동 줄다리기 대회"에는 전교생은 물론, 교사, 보조교사, 스태프, 학부모 모두가 참가하면서 당기고 밀리는 접전이 거듭될 때마다 체육관은 함성과 열기로 가득찼다. 

유아반, 초등반, 중고등반, 성인반 등이 차례로 힘을 겨루며 승리의 환호성을 맘껏 지른 후, 그 상품으로 받은 한국 과자들을 손에 들고 하교하는 학생들의 뒷 모습에서 참으로 신나는 설날이었음을 실감했다고 이 교장은 전했다. 

현재,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는 2월 8일부터 시작되는 2학기 학생등록을 받고있다. 등록 관련 정보나 문의는 학교 웹사이트( www.koreanschoolfw.org) 또는 이재은 교장 (714-822-9890), 박영민 이사장 (206-335-2479)에게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