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4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www.joyseattle.com/news/47091
발행일: 2021/08/23  조이시애틀뉴스
페더럴웨이에 '한국공원' 조성...28일 착공식


박영민 전 페더럴웨이 시장이 6년전부터 추진해온 한국정원이 드디어 페더럴웨이에 조성된다.


페더럴웨이한인회(회장 김영민)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28일 한미 우호증진을 기리는 상징적인 랜드마크가 될 ‘한우리 공원’ 착공식이 8월 28일 토요일 오전 11시 페더럴웨이 팬더 레이크 트레일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김영민 페더럴웨이한인회장은 "한국과의 활발한 무역을 통한 경제, 정치, 문화적 협력관계가 강화되고 있는 워싱턴주에서 한국계 정치인들의 활약으로 정치력 신장 및 한인 2,3세대들의 주류사회 전문직 활동으로 한인커뮤니티가 크게 발전해 나감에 따라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 증대와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며 한국정원을 조성하는 취지를 설명했다.


2015년부터 공원조성을 계획하고 준비해온 페더럴웨이한인회는 워싱턴주의 모든 한인커뮤니티와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진행하고 있으며 페더럴웨이시는 물론 시의 한국 자매도시인 동해시와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성공적인 공원 조성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회장은 “한미 우호증진을 기리는 것은 물론 워싱턴주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한우리 공원’은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의 현장이 될 뿐 아니라 한국인을 비롯한 함께 살아가는 여러 민족과의 융화, 세대간의 격차를 좁혀 나가는 문화공간과 함께 모든 주민에게 휴식과 힐링의 공간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인회에 따르면 ‘한우리 공원’은 김지예 인디애나대학 교수가 디자인을 맡아 현대와 과거를 느낄 수 있는 전통이 살아있는 현대적인 감각의 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